'GPS'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2.10.11 [IPHONE/MOBILE] 아이폰 앱 런키퍼 버스타기
  2. 2010.08.25 [자전거/iPhone] 신림동에서 방이동까지 자전거타기, 런키퍼(RunKeeper) GPS 트랙커 (1)
  3. 2010.08.20 [자전거/iPhone] 방이동에서 신림동까지 자전거타고 궈궈, RunKeeper GPS 트랙커
2012. 10. 11. 19:09 COMPUTER
[IPHONE/MOBILE] 아이폰 앱 런키퍼 버스타기

오랜만에 버스를 탔습니다.

 

종각에서 탔는데 군자쯤에서 자리에 앉아있으니,

문득 런키퍼로 트랙킹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예전에도 자가용에서 사용해본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버전도 낮고 속도도 너무빨라서 제대로 안찍혔었습니다.

버스는 속도가 30~60키로정도니 런키퍼가 작동하기엔 적당한 속도인 것 같습니다.

 

 

시작 직후 화면: 군자역에서 천호대교로 달리는중...

 

 

28초동안 1키로가는데 1:21초가 걸린다는 내용입니다.

 

 

아차산역까지 간 상태

 

 

총 1.41키로를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0. 8. 25. 03:23 ETC
[자전거/iPhone] 신림동에서 방이동까지 자전거타기, 런키퍼(RunKeeper) GPS 트랙커

몇일전에 자전거타고 간 신림동에서 다시 집으로 왔습니다.
전엔 길을 잘몰라서 30km였지만 이번엔 26km로 줄었네요 ㅋㅋ
신대방삼거리쪽은 언덕이 심하지만 다른길의 언덕들은 산에 가깝기때문에 그나마 다닐만한 곳입니다.

체력이 좋아져서그런지 ㅋㅋ 사진도 많이찍고 물도 두번밖에 안마시고, 시간이 많이 단축됬습니다.
일요일저녁이라 대부분 사람이 많았는데, 송파쪽엔 완전 인산인해...

2010/08/20 - [guitar] - [자전거/iPhone] 방이동에서 신림동까지 자전거타고 궈궈, RunKeeper GPS 트랙커

올때도 런키퍼틀고왔습니다. 도착해서 내가온길을 확인하며 괜히 뿌듯하네요.

신림동 > 도림천 > 보라매공원 > 신대방삼거리 > 장승배기 > 노량진역 > 한강대교 > 한강공원진입 -
한강공원나옴 > 성내역 > 송파구청 > 방이동



한강공원 반포지구, 동작대교와 63빌딩


한강공원 반포지구


동호대교 옆에서, 한남동


동호대교 옆에서


종합운동장, 탄천 부근, 삼성동?은 실루엣만;;;


종합운동장, 탄천 부근, 청담대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양한 색상과 크기 UGG 원 부츠는 다른 그룹에 적합. 지금 무료로 빠른 배송과 최고의 가격으로 저렴한 Ugg 부츠를 구입하세요!

    2011.11.25 18:16 [ ADDR : EDIT/ DEL : REPLY ]

2010. 8. 20. 01:42 ETC
[자전거/iPhone] 방이동에서 신림동까지 자전거타고 궈궈, RunKeeper GPS 트랙커

여친집에 놀러가려는데 덕후삘을 받아 자전거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47번국도를 통해 2호선라인은 거리는 짧지만,
도로로 달리기도 힘들고 산만한 언덕들도 많아 한강으로 ㄱㄱ

최단거리는 20키로정도지만 예상25키로, 실제로는 30키로나오네요;;; (이럴줄알았으면 안갔을수도)
한강대교에서 노량진으로 갈생각이였지만 초행이라 진입을 못해서;;;
결국 여의도까지가서 대방역... ㅅㅂ 대방역 ㅅㅂ 대방역 ㅅㅂ
대방역은 1호선!! 땅으로 달림.
자전거를 타고 건널 방법을 못찼음...
지하2층까지 자전거들고 내려갔다 올라왔습니다.

가면서 '런키퍼'라는 트랙킹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GPS로 위치를 계산하면서, 1키로마다 음성으로 이동시간, 이동거리, 평균1키로주파시간을 알려줍니다.
GPS가 안잡히거나 느릴때는 Wi-Fi나 3G망의 도움도 받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뛰고나서 runkeeper.com에 올리면 아래와같이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런키퍼(RunKeeper) 프로그램



내가 움직인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줍니다. 꽤 자세하게 나옵니다.



대방역에서 지하로 내려갔을때는 GPS를 제대로 잡지 못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