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9. 11:19 ETC
매트릭스 패러디, 타짜 패러디, 비리 검찰 비판 유튜브 동영상

솔까말 죨라 재미없다...

차라리 애들한테 부탁하지 이게 뭐얌;;

 

 

 

 

 

기사

 

일선 경찰관들이 영화를 패러디해 김광준 검사(51) 비리의혹 사건 수사를 가로채기 한 검찰의 행태를 잇따라 비판하고 나섰다.


경기 화성서부경찰서 조성신 순경(30)은 지난 16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 영화 '타짜'를 이용해 검찰의 수사 가로채기를 꼬집는 3분자리 영상을 올렸다.


동영상에는 "그랜저, 벤츠, 샤넬, 이것들의 공통점은?"이란 자막과 함께 "대한민국 검사님들이 연루된 불미스런 비리사건"이라는 문구가 붙었다.


이어 "더욱 안타까운건 제식구 감싸기 식의 검찰의 수사 가로채기"라며 "검찰의 특임검사 지명에 여론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하다"고 지적했다.


조 순경은 "자기의 비리를 자기 스스로 조사하겠다며 제손 자르기를 천명한 검찰"이라는 자막에 이어 타짜의 주인공 고니(조승우)가 화장실에서 칼로 손가락을 자르려다 그만두는 장면을 넣어 검찰의 행태를 풍자했다.


그는 "전세계 유일한 검사왕국 대한민국. 세계에서 유일하게 검사가 수사권, 수사지휘권, 수사종결권, 기소권, 영장청구권을 독점하고 있는 대한민국보단 경검이 협력하며 함께 수사하고 상호 견제하는 권력독점 없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경기지방경찰청 소속 정승혁 순경(34)도 지난 11일 유튜브에 영화 매트릭스 최종편 '레볼루션'을 패러디한 1분50초짜리 영상을 올렸다.


'비리검사의 수사, 대한민국 경찰이 합니다'는 제목의 이 영상은 주인공 네오 일행을 검사 비리 수사에 나선 경찰로, 이들을 말살하려는 스미스 요원을 특임검사로 패러디해 경찰과 검찰의 관계를 설정했다.


정 순경은 "비리검사를 검사들이 수사해왔지만 그 결과는요?"라고 되물으며 "무소불위 절대권력, 비리검사의 수사는 대한민국 경찰이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정 순경은 지난해 말 검·경 수사권 갈등이 본격화됐을 때도 영화 '300 몰락-히틀러와 제3제국의 종말'을 패러디한 영상을 만들어 8만이 넘는 조회수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